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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 상위 노출에 도움을 주는 백링크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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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helby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24-08-28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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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의 백링크 모든 것 - 뜻, 필요성, 확인 방법 등​​웹사이트 운영에는 많은 트래픽이 관건입니다. 트래픽이란 네트워크 내부에 일정 시간 동안 흐르는 데이터 양을 말하는 것으로, 사이트(Server)에 사용자(Client)가 접속하거나 파일을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할 때 발생합니다. 트래픽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들로부터 검색엔진 결과(SERP)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해야 합니다. 결국 이것이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필요한 이유이죠. 그렇다면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콘텐츠를 검토하고 키워드를 추가하였는데도 여전히 원하는 순위에 오르지 못한다면, 그때에는 무엇을 더 해야 할까요? 이런 상황에서는 백링크가 해답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SEO의 중요 요소인 백링크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백링크가 무엇인지부터 왜 필요한지, 그리고 백링크 확인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백링크란?​SEO에서 백링크의 중요성​좋은 백링크란 무엇인가?​백링크의 유형​백링크 확인 방법백링크란?출처 : Sales &ampMarketing Technologies 백링크(Backlink)란 외부 웹사이트에서 우리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검색 엔진은 백링크와 품질을 통해 페이지의 신뢰성과 중요성을 평가하기 때문에 SEO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인링크(Inlink)’,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내부 링크(Internal Link)라고 불리는 다른 유형의 링크도 있는데, 이는 백링크 동일한 웹사이트 내의 페이지 간 링크입니다. 이것 역시 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전반적인 링크빌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시다면, 링크 빌딩 (Link Building) 파헤치기 글을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내부 링크의 반대 개념인 외부 링크(External Link)는 다른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웹사이트의 링크를 의미하는 것으로, 백링크와 동일한 의미입니다. 다시 한번 쉽게 정리하면, 백링크라는 것은 ‘남이 나를 언급해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른 웹사이트에 자사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다면 해당 웹사이트로부터 백링크를 받는 것입니다. 반대로 자사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링크를 연결하면 백링크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SEO에서 백링크의 중요성그렇다면 백링크는 왜 중요할까요? 우선 백링크를 많이 받는 것은, 사이트로 향하게 되는 링크가 많다는 것이고 이는 결국 사람들이 사이트를 발견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단순한 발견 가능성을 높이기만을 위해서 백링크를 얻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1) 검색엔진 크롤링 및 인덱싱을 위한 백링크백링크를 사용하여 웹을 돌아다니는 것은 사람만이 아닙니다. 검색 엔진은 크롤러나 봇 또는 스파이더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백링크 링크에서 링크로 웹을 크롤링합니다. 그리고 링크가 만든 경로를 따라 콘텐츠를 발견한 다음 해당 콘텐츠를 인덱싱합니다. 검색엔진 결과에 페이지를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링크는 그것을 위한 간단한 방법이 되어줍니다. (2) 랭킹 요소로의 백링크검색엔진은 단순히 링크를 사용하여 웹을 크롤링하고, 콘텐츠를 발견하고, 인덱싱을 하는 것을 넘어, 백링크를 활용하여 페이지의 검색 결과 순위를 평가합니다. 획득한 각 백링크를, 페이지의 가치에 대한 ‘투표'라는 맥락으로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일한 주제에 대해 유사한 내용을 포함한 두 개의 A, B 페이지가 있는 상황을 가정해 봅시다. A 페이지에서는 100개의 백링크를 획득했고 B 페이지에서는 2개의 백링크를 획득했다면,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은 A 페이지가 더 나은 리소스라고 판단하여 더 높은 링크 점수를 매기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개수가 절대적인 요인은 아닙니다. 이 부분은 잠시 후에 ‘좋은 백링크란 무엇인가?’에서 다시 이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출처 : Google​구글에 제공하는 결과의 순위 지정 설명 페이지 에서 구글은 백링크가 주어진 페이지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백링크 데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이는 구글이 검색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 E-E-A-T 의 ‘권위성(Authoritativeness)’ 부분과 맞닿아 있기도 합니다. 권위성 개념은 주로 제3자가 우리의 페이지를 귄위 있는 출처로 인식하는지에 대한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권위성은 우리의 페이지를 링크하는 것, 즉 백링크를 얻는 것으로 지표가 평가됩니다. 백링크를 많이 얻을수록 권위성이 있는 콘텐츠로 인정받아 SERP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좋은 백링크란 무엇인가?앞서 특정 페이지에 링크하는 페이지의 수가 많을수록 더 가치 있는 콘텐츠로 평가되고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일반적으로 경쟁 페이지보다 백링크의 수가 많을수록 유기적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에 나타납니다. 다른 페이지에서 링크할 때마다 해당 콘텐츠의 정확성과 품질을 보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백링크가 좋은 것은 아니기에 개수에만 집중해서는 안됩니다. 어떤 링크는 우리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또 어떤 링크는 오히려 우리의 검색 순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우리는 인바운드 링크의 품질 또한 신경 써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링크로부터 백링크를 백링크 획득해야 할지 생각해봅시다. 정부기관이나 대학교의 공식 홈페이지와 불법 도박 사이트 중 어느 쪽의 콘텐츠를 더 신뢰할 수 있을까요? 당연하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자를 더 신뢰할 것입니다. 이는 사이트의 방문자뿐만 아니라 검색엔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자의 사이트로부터 백링크를 얻게 될 경우, 검색엔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소수의 고품질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획득한 페이지가, 신뢰도가 낮고 평판이 좋지 않은 사이트에서 많은 백링크를 획득한 페이지보다 더 순위가 높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링크의 숫자만을 높이기 위하여 돈을 주고 링크를 구매하는 블랙햇 SEO 행위는 스팸성 링크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이는 구글의 가이드라인을 직접적으로 위반하는 것이기에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도메인 평판만이 아니라, 구글은 콘텐츠의 주제와 참조 사이트와의 관련성도 살펴봅니다. 또한 소수의 도메인에서 수백 개의 링크가 오는 것보다는 여러 도메인으로 구성된 다양한 링크 프로필을 갖는 것이 더 가치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신뢰할 수 있고, 또 관련성이 있는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많은 고품질 백링크를 획득하는 백링크 것이 SEO 작업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백링크의 유형 (1) Nofollow vs Follow 링크 ;​nofollow 는 웹페이지에 삽입된 링크에 대한 검색엔진의 처리 방식을 제어하는 HTML 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면 링크가 검색엔진에 의해 링크된 페이지의 순위를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링크는 검색엔진의 순위 계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follow는 위 링크에서 언급한 속성을 가지지 않은 링크를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follow 링크를 백링크로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nofollow 속성을 추가하지 않는다면 모든 링크는 follow로 간주하므로, ‘follow’라는 별도의 링크 속성이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2) Sponsored 링크 ; Sponsored 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였을 경우 사용하는 링크 속성입니다.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는 Sponsored 링크에 대해 rel=sponsored&quot속성을 사용하여 이 링크가 광고 또는 스폰서십의 일환임을 명시합니다. 이 속성은 구글의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에 따라, 광고 링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속성이 적용된 링크는 크롤링은 가능하지만 검색 엔진의 순위 백링크 계산에서 링크 주스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즉, 검색 엔진이 해당 링크를 통해 웹 페이지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3) UGC 링크 ; UGC(User Generated Content) 링크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UGC 링크 속성은 웹페이지에 삽입된 링크가 사용자 생성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와 관련된 것임을 명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HTML 속성입니다. 이 속성은 웹사이트의 링크가 사용자들이 작성한 콘텐츠에서 나왔다는 것을 검색 엔진에 알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백링크 확인 방법그럼 우리의 웹페이지가 현재 어느 정도의 백링크를 받고 있는지도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Ahrefs와 Semrush 등에서 검사 도구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에 로그인합니다.웹사이트(대상 URL)를 선택하세요.왼쪽 메뉴에서 '링크'를 클릭하세요.'외부 링크'에서 '상위 링크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웹사이트를 링크하는 도메인이 표시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로 확인한 외부 링크에 대한 데이터는 우측 상단 ‘외부 링크 내보내기’ 버튼을 통해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백링크 분석을 통해 백링크 웹사이트의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의 백링크 분석을 진행한다면 경쟁사가 어떻게 링크를 구축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자신의 백링크 프로필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백링크가 서치 콘솔에 즉시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최근 백링크가 보고서에 나타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서치 콘솔에서는 자사 웹사이트 분석에만 그치기에, 경쟁사 분석 등 보다 다양한 정보를 얻으려면 전문적인 SEO 도구를 사용하거나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지금까지 백링크의 개념부터 중요성과 유형, 그리고 백링크 확인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백링크는 페이지의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상위 노출의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SEO 요소입니다. 이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백링크 개념 이해에 도움을 받으셨기를 바랍니다. TBWA DataLab에서는 SEO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링크 구축에 어려움이 있거나, SEO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하단 버튼을 통한 문의 부탁드립니다.​​기술적인 SEO를 넘어, 데이터 기반으로 소비자 경험까지 디자인하는 차별화된 TBWA만의 SEO 컨설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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